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무료심리상담센터를 차례대로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. 네 번째로 소개해드릴 무료심리상담센터는 근로복지넷 근로자지원프로그램입니다. 대기업은 기업내 자체 전문심리상담사를 두고 근로자의 심리캐어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. 그러나 중소기업은 이런 상시인력을 두고 심리상담센터를 운영하기 어렵습니다.

 

때문에 근로복지공단은 중소기업 근로자의 정서적 , 심리적 어려움의 해결을 지원하기 위하여 근로복지넷을 통해 EAP(근로자지원프로그램)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. 중소기업근로자라면 누구나 무료심리상담센터로서 근로복지넷의 근로자 지원프로그램(EAP)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 

 

 

 

지원대상 

상시근로자수 300인 미만 중소기업과 소속 근로자로서 근로복지넷에 회원으로 가입한 후 상담신청 한 자(중소기업)

 

 

 

 

 

지원내용

 

●  온라인 

1. 게시판 EAP상담 

  ▶ 이용 횟수(연간) : 제한없음
  시간 : 24시간 이내 답변

  ▶ 상담신청방법

       1) 회원가입
           근로복지넷 접속후 개인회원 가입
       2) 상담신청
           근로복지넷 근로자지원프로그램(EAP) → 온라인 상담 신청 선택 → 게시판상담 선택 → 상담분야 선택 → 상담사 선택

 

 

 

 

 

2. 희망드림톡(모바일 상담)

    ▶ 이용횟수(연간) : 1인당 7회
    ▶ 시간 : 1회당 50분
    ▶ 일정 : 상담사와 협의

    ▶ 상담신청방법

        1) 회원가입
            근로복지넷 접속후 개인회원 가입
        2) 상담신청
            근로복지넷 근로자지원프로그램(EAP) → 온라인 상담 신청 선택 → 희망드림 톡(채팅/톡 상담) 선택 → 상담분야 선택 → 상담사 선택

 

 

 

 

 

3) 전화 EAP상담

    ▶ 이용횟수(연간) : 1인당 7회

    ▶ 시간 : 1회당 50분

    ▶ 일정 : 상담사와 협의

    ▶ 상담신청 방법

      1) 회원가입 근로복지넷 접속후 개인회원 가입

      2) 상담신청 근로복지넷 근로자지원프로그램(EAP) → 온라인 상담 신청 선택 → 전화상담 선택 → 상담분야 선택 → 상담사 선택

 

 

 

 

 

4) 화상상담

    ▶ 이용횟수(연간) : 1인당 7회

    ▶ 시간 : 1회당 50분

    ▶ 일정 : 상담사와 협의

    ▶ 상담신청 방법

      1) 회원가입 근로복지넷 접속후 개인회원 가입

      2) 상담신청 근로복지넷 근로자지원프로그램(EAP) → 온라인 상담 신청 선택 → 화상상담 선택 → 상담분야 선택 → 상담사 선택

 

 

 

 

 

● 오프라인 

근로자상담(1:1대면) 

    ▶ 이용횟수(연간) : 1인당 7회

    ▶ 시간 : 1회당 50분 - 일정 : 상담사와 협의

    ▶ 상담신청 방법

       1) 회원가입 근로복지넷 접속후 개인회원 가입

       2) 상담신청 근로복지넷 근로자지원프로그램(EAP) → 온라인 상담 신청 선택 → 근로자상담 선택 → 상담분야 선택 → 상담사 선택

 

 

 

 

 

● 서비스분야 

직무스트레스, 조직내 소통능력(동료,상하간 갈등), 업무역량(리더쉽)강화, 불만고객 등 응대, Work-Life Balance(장시간,유아휴직 등), 직장내 괴롭힘, 성격진단, 스트레스 관리, 정서문제(우울,불안,장애,분노,강박 등), 생활습관관리(금연,절주,비만 등), 대인관계, 자살, 부부(관계갈등,성문제,맞벌이,주말부부), 자녀(학습코창,또래관계,발달,ADHD등) 기타(가족내 정신질환,부모봉양 등)

 

 

 

근로복지넷 EAP 서비스 신청

 

● 상담이용 절차


1. 회원가입(필수) : 근로복지넷 접속→기업 또는 개인 회원 가입 

2. 상담신청 : 근로복지넷 근로자지원프로그램(EAP)→온라인 상담 또는 오프라인 상담 선택→상담 유형 선택→상담 분야 선택→상담사 선택→고용보험조회(최대 5분 소요)→상담사 재 클릭, 신청 / * 상담 신청 확인은 로그인 후 ‘이용 현황’에서 확인 가능합니다 

3. 상담 일정 및 장소 협의 : 상담사가 신청자에게 직접 전화 연락하여 상담 일정 및 장소 협의 

4. 상담 진행 : 게시판상담 24시간 내 답변, 톡/전화/화상/근로자상담 1회당 50분 진행 

5. 만족도 평가 : 상담 후, 상담 이용에 대한 만족도 평가(매 회기 시스템에서 자동 문자 발송 또는 전화 설문)

 

 

● 이용횟수 안내

- 개인회원 : 온·오프라인 모든 유형의 상담을 합하여 1인당 연 최대 7회 이용 가능 (단, 게시판 상담은 횟수 제한 없음)

- 기업회원 : 기업으로 진행 시, EAP 이용 연차 3년차까지 무상 지원



● 온라인 상담

- 게시판상담 신청 : 15개 분야별로 전문상담가에게 상담 신청가능하며 24시간 이내 답변을 제공받을수 있습니다.
- 희망드림톡/전화/화상상담 신청 : 상담 신청 후 상담사와 시간,진행방법 협의를 통해 상담사와 톡/전화/화상 상담을 받을 수 있습니다.


● 오프라인 상담

- 근로자 상담 신청 : 내방, 찾아가는 서비스
※ 개인당 매년 총 7회까지이며, 시간 및 상담 장소는 상담사와 협의하여 진행
- 기업 상담 신청 : 상시근로자수 300인 미만 중소기업이 회원가입(기업회원) 후 신청
- 기업 집단 EAP 프로그램 : 1회당 최소 5명 ~ 최대 20명, 총 3회까지 이용가능(기업 당 매년 3회 한도 실시)
※ 상담사가 사내에 방문하여 소속근로자들이 동시에 모여 특강·교육 등 집단 프로그램을 받을 수 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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